사업개요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촉진 및 판로개척을 위해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및 온라인 진출 기반조성, 온라인 채널 진출, 라이브커머스 등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소상공인 대상
☞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및 온라인 진출 기반조성, 온라인 채널 진출, 라이브커머스 제작 등 지원
가점우대제도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 소상공인*
* 소상공인 협동조합 포함(타 지원사업을 통해 동일지원을 받은 소상공인은 제외)
ㅇ 지원 제외대상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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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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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외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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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은 신청 불가, 하단의 [첨부파일] 붙임1.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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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ㆍ폐업 및 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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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마감일 현재 「기업의 부도, 휴ㆍ폐업」 중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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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 체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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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ㆍ지방세 체납, 금융기관 등의 채무불이행이 확인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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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공정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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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년 이내에 공정거래법에 따른 불공정행위 위반자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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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외품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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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수입제품, 대기업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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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조건 및 내용
ㅇ 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현황
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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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예산(백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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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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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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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온라인 진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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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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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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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상품화 컨설팅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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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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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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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전담셀러 매칭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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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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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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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우수제품 홍보·광고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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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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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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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진출 기반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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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가치삽시다 플랫폼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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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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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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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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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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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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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소상공인 구독경제화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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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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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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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 구축‧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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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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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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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채널 진출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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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인터넷 쇼핑몰 입점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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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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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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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TV 홈쇼핑 및 T-커머스 입점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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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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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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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V-커머스 입점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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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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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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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해외쇼핑몰 입점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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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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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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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O2O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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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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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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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O2O 융합 판매‧기획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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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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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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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브커머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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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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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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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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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콘텐츠 제작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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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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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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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크리에이터 육성 및 매칭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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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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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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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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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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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45천개사, 12,0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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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지원규모 : (온라인 채널별 진출 지원 등) 45천개사 / (교육) 12천명
ㅇ 지원내용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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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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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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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진출 교육 및 상담 지원, 상품성 보완, 전담셀러 교육 및 판매지원을 통한 소상공인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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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반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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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시장진출 기반이 되는 인프라 조성, 소상공인 구독경제화 및 플랫폼 운영, 플래그십 구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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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진출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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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몰, TV홈쇼핑, V커머스, 해외쇼핑몰 입점지원, O2O 융합 판매 기획전 진행 등을 통한 온라인 진출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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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커머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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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 콘텐츠 제작지원, 크리에이터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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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온라인 접수
- 아임스타즈(www.imstars.or.kr)를 통해 소상공인이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을 신청
① 아임스타즈 회원가입 → ② 로그인 → ③ 상품정보 등록 → ④ 지원사업별 신청 → ⑤ 상품선택 → ⑥ 사업별 추가 제출서류 등록
※ 아래 사업은 신청(제출서류 포함) 및 지원대상 선정방법이 상이
ⓐ 온라인 진출 교육 : 소상공인 지식배움터(edu.sbiz.or.kr)에서 신청(4월~)
ⓑ O2O 플랫폼 진출 지원 : 소상공인마당(www.sbiz.or.kr)에서 신청(4월~)
ⓒ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 : 가치삽시다(v.dongbanmall.com)에서 신청(상시)
ⓓ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스마트플래그십 스토어 구축 운영, O2O 융합 판매⸱ 기획전, 소상공인 구독경제화 : 별도 공고
ㅇ 신청 서류 : 소상공인 확인서,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
주관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접수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기타사항
※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참조
문의처
ㅇ 중소벤처기업부(국번없이 1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