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여러분의 미래와 함께하는
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보도자료

Total : 11건 (1/2)
전체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창업우수대학 평가서 우수상 차지
  "안산대 창업보육센터, 창업우수대학 평가서 대상·우수상 차지”     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2021년 창업우수대학 평가’에서 각각 일반대학 종합부문 대상과 창업성과부문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창업보육협회와 매일경제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전국 대학 248개소와 전문대학 167개소를 대상으로 창업지원 인프라 및 지원성과에 대해 교육부 대학알리미 자료,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 등을 기준으로 대학창업지수가 높은 우수대학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창업인프라(30점) ▲창업지원(25점) ▲창업성과(45점) 등 항목을 평가해 수상대학이 선정됐다.   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체계적인 창업보육시스템을 바탕으로 창업보육을 위한 단독건물을 건립, 회계 및 경영을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우수한 창업기업을 유치해 지원하고 있다.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1년 중기부의 BI운영지원사업·BI 리모델링 지원사업·BI 보육역량강화사업과 경기도의 ‘권역별 특화산업과 연계한 대학 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됐다.한편 안산시는 창업기업 성장지원 및 창업활성화 촉진을 위한 창업보육센터 4개소(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안산대학교·중진공안산POST-BI센터·경기테크노파크 안산창업보육센터)가 활발히 운영 중이며, 매년 운영성과에 따라 운영비를 지원 하고, 각 센터별 특화된 창업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최제영 기자 cjy.8009@viva100.com  
2021.12.13
전체안산대 창업지원단, 온라인 화상회의실 구축
안산대 창업지원단, 온라인 화상회의실 구축 기자명 이원지 기자     입력 2021.01.11 13:13    댓글 0   바로가기 복사하기 본문 글씨 줄이기 본문 글씨 키우기   창업기업의 혁신적인 업무지원과 해외 마케팅 지원 안산대 창업지원단, 온라인 화상회의실(사진=안산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창업지원단은 지난달 30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한 온라인 화상회의실 구축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안산대 창업보육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화상회의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비즈니스 인프라를 조성하고 창업기업의 혁신적인 업무지원과 해외 마케팅까지 지원할 수 있다. 설치 품목은 전자 칠판, 영상 장비, 화상 카메라‧멀티 스피커폰 등으로 온라인 회의에 필요한 최적의 환경으로 구축됐다. 안산시 관내의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등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교내 교수들의 온라인 강의‧녹화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안규철 안산대 총장은 “창업보육센터의 온라인 화상회의실 구축은 대학 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할 수 있는 시설을 구축함으로써 대학뿐 아니라 지역의 벤처 창업기업, 교수, 학생들이 함께 온라인 화상회의시스템을 사용해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는 디지털 네트워크 미디어 서비스의 좋은 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1.04.27
전체안산대 창업지원단, ‘2021 창업보육센터 리모델링 사업’ 선정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71889    정영미 기자  승인 2021.04.21 09:17  댓글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URL복사 기사공유하기 프린트 메일보내기 글씨키우기   [사진=안산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창업지원단이 지난 16일,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2021 창업보육센터 리모델링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창업보육센터 리모델링 사업’은 창업보육센터의 노후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에게 사업화 공간을 제공해 안정적인 경영 및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하는 사업이고 노후 시설에 대한 설비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추진할 개선 내용은 2001년 건립 완료한 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엘리베이터 및 노후 전기시설(LED 등 교체)에 대해 교체하는 내용이다. 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에 대한 산업체 수와 종사자 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스마트허브, 카카오 데이터 센터 구축 완료, 시화-반월 MTV의 확대 운영, 산업정책환경과 교통, 창업환경이 극대화됨에 따라 지역의 창업 수요는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노후 시설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안산대학교 안규철 총장은 “이 사업을 완료함으로써 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노후화된 시설 개선을 통해 창업보육사업을 지속적으로 영위하고 스타트업 기업에게 우수한 창업인프라 사업화 지원을 제공하여 경기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또한 이 두 과제를 시급히 개선하여 경기지역 내 첨단 보육시스템을 갖춘 창업보육센터로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지원한 전국의 기관은 총 18개(4년제 16개, 2년제 2개)이고, 선정된 기관의 수는 수도권 2곳이며 2년제는 전국에서 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유일하다.
2021.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