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라진희,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수상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는 19일 총장실에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우수상) 상장 전달식을 진행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관한 『2022 경기 넥스트유니콘·우수매니저 경진대회』 우수매니저 부문에서 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라진희 창업보육전문매니저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요건검토, 참가자 추진의지, 창업기업 지원노력, 창업기업 지원성과 등을 평가하여 창업지원 운영 및 보육사례 경험이 있는 창업지원기관 운영인력을 선정했다.
라진희 창업보육전문매니저는 2000년에 안산대학교에 입사하여 현재까지 창업보육센터 업무를 전담하고 있으며, 창업보육사업자 선정, 단독 건물 건립, 리모델링 사업, 보육역량강화사업 등의 국고사업을 진행하고, 매년 중소벤처기업부와 경기도, 안산시에서 진행하는 BI 운영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고 있다. 또한 2022년엔 경기도 유일의 권역 BI 컨소시엄 창업육성 지원사업을 수주하는 등 수많은 국고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수상 소감으로 “앞으로도 창업보육매니저로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우수 창업기업이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명실상부 최우수 창업보육센터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규철 총장은 “우리 대학은 창업보육센터의 입주기업들이 성공적인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 내 모든 지원 시스템의 서포트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 지역산업 활성화와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2000년 3월 개소이래, 매년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을 수행하여 입주기업에 맞춤형 지원과 창업지원 전문기관으로 창업 성공률 제고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